검색광고란 무엇인가요?

검색광고란 광고주님의 잠재 고객이 네이버의 검색창에 키워드를 입력했을때 광고주님의 사이트를 보여주는 광고입니다.
광고주님의 사업아이템과 관련된 다양한 키워드에 광고를 등록하면 수 많은 잠재 고객에게 광고주님의 사이트를 홍보할 수 있습니다.

검색광고의 특징

정확한 타깃팅& 높은 효율성

검색광고는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광고를 노출하는 것이 아닌 광고주의 사이트와 관련된 특정 검색어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에게 타겟팅 되어 노출되기 때문에 타 광고 대비 효율적입니다.

저렴하고 합리적인 광고비용

TV광고, 신문광고 등 다른 광고상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인기도 및 광고 클릭량에 따라 광고 비용이 책정되므로 광고예산 범위 내에서 합리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광고효과 측정이 가능

몇 번의 광고가 노출되었고, 몇명의 광고를 클릭하였으며, 몇 명이 구매로 이어졌는지에 대한 데이터 측정을 통해, 구체적이고 정확한 광고효과 분석이 가능합니다.


노출위치

  • 검색 네트워크
  • 네이버 통합검색 | naver.com / SE검색 | se.naver.com / 모바일검색 | m.naver.com
  • 네이버 통합검색 외(검색탭?광고더보기?지식쇼핑?지식쇼핑(모바일)), 검색 파트너 페이지

  • 컨텐츠 네트워크
  • 네이버 컨텐츠, 네이버 지식iNI(PC/모바일), 네이버 블로그(PC/모바일), 네이버 웹툰(PC/모바일), 컨텐츠 파트너 페이지

노출방식

  • 키워드 별로 최대 클릭 비용과 품질지수를 고려하여 산출된 광고 순위에 따라 각 영역별 광고 개수에 맟춰 광고가 노출됩니다.
  • 단, 그룹전략 설정에서 '노출'을 선택한 영역에만 광고가 노출되며 광고 영역에 따라 광고문안이 말줄임 처리가 될수 있습니다.

광고비

  • 광고노출 기간 동안 클릭이 일어난 횟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CPC 과금 방식입니다.
  • 모바일 검색의 경우, 전화번호 클릭시 CPC 방식으로 광고비를 과금합니다.

파워 링크 (10개) 결과 노출 / 비즈사이트 (5개 결과 노출)

검색 파트너

네이버 외부 사이트로, 네이버 검색광고와 제휴를 맺고 있는 검색 파트너 페이지에 클릭초이스 광고가 노출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의 검색 파트너는 꾸준히 확대될 예정입니다.


클릭 초이스

NAVER 내 외부의 다양한 컨텐츠 페이지에 컨테츠 내용과 연광도가 높은 광고를 노출합니다.


모바일 노출영역


컨텐츠 파트너

네이버 외부 사이트로, 네이버 검색광고와 제휴를 맺고 있는 컨텐츠 파트너 페이지에 클릭초이스 광고가 노출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의 컨텐츠 파트너는 꾸준히 확대될 예정입니다.

꼭 알아두세요!!!!

검색 사용자의 반응에 따라 클릭초이스플러스 광고의 위치가 조정될 수 있습니다.

클릭초이스플러스 광고는 지정된 구매 가능 키워드 리스트 중에서만 광고 등록이 가능하며, 해당 키워드는 사용자 반응에 따라 수시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광고상품의 품질 및 효과 개선을 위해 특정 트래픽을 대상으로 테스트가 진행되는 경우에는 상품의 구성 및 디자인이 일부 변경되어 노출될 수도 있습니다.